보리 출판사 블로그

우리나라 75곳 ‘평화의 소녀상’을 그리다
-‘위안부’ 기림비 원화 전시회-
그림 김세진

 

 

우리나라 전국 방방곡곡 75곳에 세워진 소녀상을 찾아다니며 ‘평화의 소녀상’ 위안부 기림비를 화폭에 담은 김세진 씨의 원화 전시회가 열립니다. 

 

지난 5월 15일 부산 일본영사관 앞 소녀상을 그리는 것을 시작으로 ‘평화의 소녀상 노숙 투어’에 나선 김세진(30) 씨. 국정역사교과서를 만든다는 뉴스를 보고 ‘피해자가 고통 받는 것도 모자라 이렇게 왜곡할 수도 있구나’ 하고 큰 충격을 받은 김세진 씨는 사회문제에 관심을 갖고, 한일 위안부 합의를 반대하는 농성에 참가하다가 열심히 활동하는 동료들에게 갖고 있는 미안함과 역사를 바로 알려야 한다는 사명감으로 부산에서 시작해 경상도, 전라도, 충청도, 강원도, 경기도를 거쳐 서울까지 전국을 다니며 소녀상을 그렸습니다.


‘소녀상’은 다 똑같을 것으로 생각하지만 지역마다 표정도, 자세도, 배경도 다릅니다. 김세진 씨의 그림은 소녀상을 둘러싼 풍경과 분위기까지 담아내어, 그림마다 다른 울림을 느낄 수 있습니다.


최종 목표는 '한일합의 폐기'와 '소녀상 보존'이라는 김세진 씨. '이 그림을 한 곳에 모아놓는다면 그만큼 목소리가 커지지 않을까' 생각한다는 그의 말처럼, ‘평화의 소녀상’ 원화 전시회에 참석하시어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의 상처를 치유하고 우리의 목소리를 높이는 일에 작은 힘을 보태 주세요.

 

 

 

-------------------------------------------------------

‘평화의 소녀상’ 원화 전시회 안내

 

-때: 2017년 12월 1일(금)~12월 17일(일)
-곳: 보리출판사 2층 보리책방(경기도 파주시 직지길 492)
-주관: 보리출판사

*운영 시간: 10:00~17:00, 월요일 휴무

-------------------------------------------------------

 

보리

보리 2017-12-06

다른 출판사와 경쟁하지 말고 출판의 빈 고리를 메우자. 수익이 나면 다시 책과 교육에 되돌리자. 보리출판사의 출판 정신입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 로그인 후 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RSS
Banner_facebook

    최근 글쓴이

    보리 잡지 편집 츄츄송 편집 살림꾼 조선생 영업  용쓰 편집 살림꾼 갱 편집부 누리짱

보리 트위터